• 최종편집 2024-04-28(일)
 

함덕기 목회칼럼.jpg

 

마음을 같이하는 사람들


하나님은 하나님의 큰일을 가슴 속에 사명으로 품는 사람을 발견해 사용하신다. 즉, 주님은 어떤 일이든지 책임을 갖고, 충성스럽게 하는 자를 찾으신다. 모세는 동족 히브리인들이 애굽에서 고생하고 핍박당하는 모습을 보며 가슴 아파했다. 


하나님은 그런 마음을 품은모세를 찾아오셨고, 동족 히브리인을 애굽으로부터 구해내는 1일에 사용하셨다. 이처럼 하나님은 자신과 같은 마음을 가진 사람을 찾고 쓰시고 사랑하신다. 이 사랑이 없으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니다.


(고전 13:2~3) 내가 예언하는 능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아무 것도 아니요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


이 말씀은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속에 없다면 우리는 가치 없는 사람이라는 의미다. 반대로 하나님의 사랑을 가진 사람이라면 하나님은 그를 가치 있게 보신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자는 하나님이 보시기에 가치 있는 사랑, 곧 영혼 사랑으로 가득해야 한다. 그런 사람을 하나님이 찾아 쓰신다. 하나님이 행하시는 일들이 인간의 눈으로 바라볼 때 무질서해 보일 수 있다. 그러나 하나님은 자신의 도움을 바라며 믿음을 지키는 자들에게 적극적으로 개입하여서 반드시 역사를 이루어 가신다.


하나님의 거룩한 마음을 가진 자는 그의 앞길이 깜깜하고,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 같아 두렵고 어렵게 보일지 몰라도, 어둠은 물러가고 아무 해도 받지 않는다. 이처럼 우리가 어떤 위기라도 극복할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시고 우리를 보호해 주시기 때문이다. 이처럼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의 풍성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사랑하는 성도들이여! 우리는 주님의 마음을 품고 주님과 한마음으로 사는 자들이다. 교회 공동체는 주님의 마음으로 하나 된 곳이다. 다를 수 없다. 같은 목적, 같은 목표를 갖고 함께 이루어 가는 사람들이다. 이를 늘 기억하고 명심하여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의지해 한마음으로 주신 목표를 향해 달려나가자! (여의도순복음시흥교회 담임목사)

태그

전체댓글 0

  • 186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덕기 목사의 목회메시지 / 마음을 같이하는 사람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