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7(금)
 

정기회의221107단체.jpg

 

△위 쪽부터 위윤원 서기, 김명식 동장, 김희영 간사, 장헌일 목사, 남해석 의원, 최재환 회장, 장정희 의원, 김연태 목사, 이영섭 목사, 뒤 왼쪽부터  최에스더 교수, 최세연 ,최세진 영양사.

 

"독거노인을 비롯한 1인 가구 중심으로 이번 주부터 현장 방문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


대흥동종교협의회(회장 장헌일 목사,신생명나무교회)는 11월7일 엘드림노인대학에서 첫 회의를 갖고 ‘대흥동고독사ZERO프로젝트’를 선포했다.


이날 회의에서 장헌일 회장은 “복지사각지대에 계시는 독거노인을 비롯한 1인 가구 중심으로 이번 주부터 현장 방문하여 경청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대흥동과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대흥동 김명식 동장은 “우리 동에서 고독사 제로예방정책을 선포한 대흥종교협의회와 함께 행복한 대흥동 만들기 비전을 공유 할 수 있어 기쁘다”고 인사했다.

 

회의장면.jpg


특히 (사)월드뷰티핸즈 회장 최에스더 교수(신한대 뷰티헬스사이언스학부)는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22년도 중견 연구자 지원사업(2025년까지 3년과제)-독거노인의 우울 감소를 위한 맞춤형 미용복지 서비스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뇌파측정과 미용복지서비스 욕구조사를 중심으로”라는 독거 어르신 분들의 우울증과 고독사 예방을 위해 대흥동종교협의회를 적극 협력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는 남해석 마포구의회 운영위원장, 장정희 마포구의원을 비롯한 대흥동교동협의회장  장헌일목사(신생명나무교회), 김연태 목사(우리교회), 이영섭 목사(대흥교회), 김명식 동장(대흥동), 김희영 간사(행정팀장),위윤원(서기), 최세연 국장(해돋는 마을), 구 훈 장로(신생명나무교회), 최세진 영양사(해돋는마을) 등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11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흥동 고독사ZERO 프로젝트’ 선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