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30(수)
 

세계 한인 경제인들과 미래 혁신방안 모색(참고사진1).JPG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27일 전남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인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 OKTA)가 주최한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 참석해 ‘지속가능한 미래, 혁신이 답이다’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펼쳤다.


현장에서 김 사장은 △먹거리 관련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자 전 세계인이 동참하여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확산 △ K-Food 대표주자인 김치의 종주국은 한국임을 알리는 ‘김치의 날’ 제정 확대 △ 2021년 사상 최초로 농수산식품 수출 100억 달러 돌파 등 공사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혁신 사례들을 공유했다.


김 사장은 “한인 경제인 한분 한분의 도전과 혁신이 모여 미래에 한국도 네덜란드처럼 농수산식품 수출 1,000억 달러 돌파와 같은 대한민국 경제발전 견인도 이뤄낼 수 있다”며, “과감한 도전과 혁신으로 힘을 모아 지속가능한 미래 구현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사장은 대한민국의 농수산식품 수출 및 세계화에 기여한 공로로 헝가리 ABCO HUNGARY KFT(대표 이영인), 인도 BRICS INDIA TRADE PVT. LTD.(대표 임태환) 그리고 프랑스 RIZ ET CO(대표 이정근) 3개사 대표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한편, 세계한인경제인대회는 전 세계 한인 경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모국의 경제발전과 무역증진을 도모하고, 국내 중소기업과 청년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한편, 한인 경제인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유관기관과 상생발전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756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계 한인 경제인들과 미래 혁신방안 모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