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2(금)
 

코람데오.jpg

 

크로스로드 복음앱운동(대표 장정일 목사)이 2024년 7월1일, 참된 그리스도인을 위한 ‘코람데오 라이프’에 이어 하나님 앞에서 행복하게, 기쁘게, 즐겁게라는 명제로 ‘코람데오 조이’를 출시했다. 


이 App은 그동안 출시했던 7개의 성경게임을 하나로 묶은 것으로 성경퍼즐게임, 성경목록게임, 성경면류관게임, 성경팔복게임, 카르포스, 성경십자말게임, 성경엄지족 등으로 구성됐다.

 

성경퍼즐게임은 퍼즐게임을 통해 말씀 12장을 암송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12장 73절을 73장의 그림으로 표현하고, 각 그림을 12, 27, 39조각으로 나눠지게 하였다. 언어는 한글, 영어, 일본어, 중국어 4개국으로 하였고, 음원을 넣어 텍스트를 보고, 들으며, 퍼즐게임으로 말씀이 암송되도록 만들었다. 게임 개수는 총 876가지이다. 유아에서 노년까지 지혜와 명철을 더하게 만든 최고의 성경게임이다.


성경목록게임은 구약 39권, 신약 27권의 목록을 노래를 들으며 게임으로 목록이 암송되도록 만들었다. 하단에 놓인 성경을 책꽂이 위에서 부터 순서대로 꽂는 게임이다. 정한 시간에 마치지 못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게 되어있다. 한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몽골어로 만들어져서 선교지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노래는 성경동요 작곡가 류동일 목사가 작곡하고, 화랑초등학교 학생들의 노래로 만들어졌다. 노래만 듣고 있어도 목록이 암송할 수 있고, 은혜가 넘치는 게임이다. 5개국어로 된 목록가는 유튜브에 있다.


성경면류관게임은 성경에 나온 의의면류관, 생명의면류관, 영광의면류관을 아름다운 면류관으로 표현하였다. 각 면류관에 [Step 1, 예수님은 누구신가요, Step 2, 성도의 바람직한 성품, Step 3, 이 사람은 누구인가요, Step 4, 여기가 어디인가요, Step 5, 사도요한이 본 계시]로 예수님, 성품, 성경인물, 성경장소, 계시록 등에 해당하는 성구를 읽고 문제를 풀게 했다. 면류관을 10조각, 15조각, 20조각으로 나눠 조각마다 해당 문제에 정답을 맞혀 면류관을 완성해 나간다. 완성된 면류관은 나의 보물창고에 모인다. 보물창고에는 15개의 면류관을 저장할 수 있다. 하나씩 쌓인 면류관은 성취감과 즐거움을 준다.


또 성경게임 팔복은 산상수훈의 팔복을 게임으로 만들었다. 8가지 복을 16개의 움직이는 아이콘으로 표현하고, 위아래 각 8개씩을 두고 윗쪽과 아래쪽에 같은 복의 아이콘을 가운데로 합치는 게임이다. 맞으면 상단에 복주머니가 올라가고, 틀리면 물음표가 나오며 계속하게 한다. 국악 풍의 배경음악도 은혜가 된다. 게임은 팔복의 텍스트를 보고, 음원을 들으며, 손으로 움직이게 된다. 유아에는 지혜와 명철이 어르신들에게는 정신건강에 매우 유익하여 퍼즐게임과 함께 치매 예방에 매우 효과적인 성경게임이다.  

 

성경퀴즈.jpg


카르포스는 헬라어로 “열매”라는 뜻이다. 배경음악에 성령의 9가지 열매를 잘 표현하고 있다. 한글,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개발되었다. 9가지 열매의 의미를 담은 아이콘을 썩어서 배열하고 같은 아이콘은 연결할 때, 글씨와 음원이 나온다. 스테이지가 바뀔 때 마다 아이콘 숫자는 점점 많아진다. 상단에 소요된 시간과 점수가 나오고 일정시간에 경과하면 게임 아웃이 된다. 게임 아웃이 되면, 현재 점수와 최고 점수가 표시된다. 교회학교에서 최고점 경쟁을 시키면 재미있는 성경게임이 될 것이다.


성경십자말게임은 십자말 판에 레벨 1~3까지, 각 레벨에 5개의 주제를 주고, 레벨이 올라갈수록 많은 문제가 탑재되어 있다. 각 레벨에는 정한 시간이 주어지고, 점수가 평가된다. 점수는 문제당 20점, 10점, 5점으로 주어지는데, 많은 성구를 읽고 맞춘 정답이 높은 점수가 나온다. 5점에는 짧은 성구와 결정적인 힌트도 주어진다. 시간과 점수를 잘 관리하도록 만들어진 경쟁 게임이다. 교회 수련회에서 상품을 걸고 진행하는 게임으로 사용하면 효과적일 것이다. 


성경 엄지족은 성경 단어로 자판에 입력 능력을 키우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한글과 영어로 만들어져서 영어 단어를 암송하기에도 좋다. 배경은 갈릴리 호수에 예수님이 타신 배 한 척이 있다. 그 위로 성경단어들이 내려온다. 물에 빠지기 전에 입력하면 점수가 올라간다. 물에 빠진 숫자에 따라 수위는 점점 올라간다. 수위가 최고에 달하면 게임은 종료된다. 종료 직전에 예수님 찬스를 3회 쓸 수 있다. 찬스를 쓰면 수위는 시작점으로 내려가 게임은 계속된다. 단어는 레벨이 오를수록 점점 더 많이 빠르게 내려온다. 손은 더 빨리, 머리 회전과 손은 점점 더 빨라지게 되어 순발력이 더해진다. 종료되면 나온 맞춘 개수로 경쟁하여 더 재미있는 게임이 될 수 있다.


크로스로드 복음앱운동 // cgam3927@gmail.com

태그

전체댓글 0

  • 808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반갑다 '코람데오 조이' 성경게임 이런 게 있었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