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포스터.jpg

 

오는 4월 3일(월)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서 열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춰, 산·학·병·관이 함께 우리나라 의료기기산업의 성장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의료기기 혁신성장포럼’의 발족식 및 토론회가 국회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더불어민주당 서영석 의원과 국민의힘 백종헌 의원이 공동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주관하며, 오는 4월 3일(월)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우리나라 의료기기산업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도, 기술혁신과 지속성장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과 조기 일상회복, 국민 건강 증진 등에 이바지해 왔다. 

 

현재 의료기기산업은 체외진단, 인공지능, 디지털헬스케어, 더마융복합, 의료로봇 등 다양하고 새로운 분야에서 혁신기술과 제품이 속속 개발되고 있다. 우리나라 의료기기산업이 앞으로도 세계시장에서 기술을 선도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산업계의 노력뿐만 아니라, 정부는 의료기기산업의 성장기반과 정책적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포럼은 김법민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단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되며, 3명의 전문가가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선경 경희대학교 특임교수가 ‘다가올 미래 의료기기의 정책 전망’, 나군호 네이버 헬스케어연구소 소장이 ‘사회 주요 서비스의 디지털화 발전방향’, 구성욱 연세대학교 의료기기산업학과 교수가 ‘전통적 의료기기의 미래 대비를 위한 발전방향’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발제자들의 발표 후에는 산·학·병·관 참석자들과 청중들 간의 질의응답 시간이 있다. 


포럼 발족과 토론회를 주최한 더불어민주당 서영석 의원은 “우리나라 의료기기산업의 장밋빛 미래를 위해 국회, 정부, 공공기관, 학계, 산업계 등이 함께하는 논의의 장이 마련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보건복지부와 식약처뿐만 아니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 부처 모두가 참여해 전폭적인 지원을 해나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공동주최한 국민의힘 백종헌 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이자 규제개혁추진단 위원으로서 이번 의료기기 혁신성장포럼 발족식 및 토론회를 통해 의료기기 시장이 현재 안고 있는 제도적 문제점들을 면밀히 파악하고,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으로 성장하는 데 있어 맡은 바 역할을 다 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의료기기 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 발판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유철욱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은 “의료기기산업은 종합적인 정책적 지원과 입법적인 지원이 모두 필요한 산업으로, 국회 양당에서 의료기기산업의 육성에 관심을 가지고 혁신성장과 지속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논의의 장을 마련해 준 것에 대단히 감사드리며, 산업계는 수출 증대와 국민보건 증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79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회, 의료기기 혁신성장포럼 발족식 및 토론회 개최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