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이순ㅍ필.jpg

 

'신천지 아류'로 보는 일각의 오해로 인해 울산 실로암교회 이순필 목사와 성도들이 “오직 성경에 입각해 신천지의 허구와 이단성을 밝히는 일을 할 뿐, 신천지의 아류라는 주장은 터무니없다”고 밝혔다.


최근 이와 관련해 입장을 발표한 이 목사와 성도들은 자신들에 대한 교계의 오해와 억울함을  해소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순필 목사는 오래 전 신천지에서 탈퇴한 이후, 경남 지역의 정통 교단에서 교육을 받고, 현재는 반신천지 운동을 적극 펼치고 있으며 특히 성경을 통해 신천지의 교리적 오류를 밝혀내는데 앞장서고 있다.


실제 실로암교회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는 신천지의 교리를 지적하는 이순필 목사의 '신천지는 답하라'란 영상이 무려 160여개가 올라와 있다. 그런 만큼 신천지측의 제재도 심해 일부 영상을 삭제토록 하는 등 지역 내 신천지로부터 상당한 견제를 받아오고 있다.


문제는 신천지가 아닌 지역 내 교회들 역시 이 목사를 견제하고 있다는 것. 이 목사는 자신이 반신천지 운동을 펼치는 만큼 신천지로부터의 반발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오히려 지역 교회에서 오해하고 있는 것에 대해 아쉬움과 억울함을 표했다.


이 목사는 한때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신천지특별대책위원을 역임할 만큼 활발한 활동을 보였지만, 여전히 자신을 신천지 출신으로만 보는 지역교회의 시선은 솔직히 견디기 힘들다고 토로했다.


이 목사는 "울산지역 목회자 중 어떤 분은 제가 신천지가 아니라는 확인을 신OO 목사에게 받아오라는 말까지 하셨다"며 "신OO 목사님이 확인하면 신천지가 아닌 것이고, 불허하면 신천지 아류가 되는 것인가?"라고 의문을 표했다.


이 목사가 지칭하는 신OO 목사 역시 신천지 출신으로 현재 한국교회에서 신천지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이 목사는 "나 역시 신OO 목사님처럼 신천지를 떠나 제대로 신학을 배워 기존교회와 동일한 신앙고백을 하고 있다"며 "반신천지 운동을 하는 목회자에게 신천지 아류라고 어찌 말할 수 있나?"고 말했다.


또한 "현재 이러한 소문들로 교회와 신학교가 크게 피해를 입고 있다"면서 "단순히 떠도는 소문만 믿을 것이 아니라 실제 직접 교회에 와서 보고 판단하시고 신학적 부분에 있어서도 언제든 성경을 놓고 토론을 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순필 목사와 실로암교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 혁신총회(총회장 이광희 목사) 소속으로 예장합동 출신의 이광희 목사는 히브리어 성경 해석의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100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순필 목사 “신천지 아류 오해 터무니없어...신천지 허구 이단성 밝히는 일만 할 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